Loading...
Login MyPage English Admin
HOME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분말야금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여 회원님들의 건강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부족한 면이 많은 제가 회장의 중책을 맡아 우리 학회를 한 해 동안 이끌어 가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영광스럽고 또 한편으로는 걱정이 앞서지만,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셨던 전임 회장님들의 뒤를 이어 저 또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젠 한국분말야금학회도 설립된 지 24주년이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선·후배님들의 많은 노력으로 회원수가 1660여명에 이르렀고, 학술대회 참여인원도 350명이상으로, 대한민국의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중견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ISNNM 국제학회도 지난해 헝가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우리학회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이 모두가 회원 여러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관심을 가져주신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학회는 중·장기 학회 발전을 위한 6대 과제로서 분말산업의 허브화, 학회지 국제화, 학술대회 활성화, 학회 국제화, 학회회원 우량화 및 재정 건전화를 선정,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학회, 국제적으로 손색없는 학회 그리고 산업체들과 보다 가까이 할 수 있는 학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내실 있는 학회를 위해서 분과위원회를 활성화 시키고, 춘·추계 학술대회를 확대·강화하며 각종 학술 활동을 보다 다양화 하겠습니다.
국제적으로 손색없는 학회를 위해서는 작년 말에 출범된 국제 위원회를 활성화 시키고, APMA 등 분말관련 국제 학술대회에 적극 참가하여, 우리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확보함으로써 관련 학술대회를 국내에 유치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내년에 열릴 예정인 ISNNM 국제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올 한 해 동안 착실히 준비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가 산업체들과 더 많이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산업체가 우리 학회의 회원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분말 기술 강습회를 새로운 내용으로 개편하여 많은 산업체들에게 유용한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며, 애로 기술의 해결 지원, 개별업체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산업체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이제는 학회도 회장단이나 이사님들이 주도하는 학회가 아니라,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회원님들이 중심이 되고,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끌어지는 그런 선진화된 학회로 거듭나야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들에게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7년 한 해가 여러분들에게 뜻 깊고, 좋은 일들로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국분말야금학회 회장 김용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