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Login MyPage English Admin
HOME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분말야금학회 회원 여러분,

2019년 己亥年을 맞이하여 올 한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황금돼지의 해라고 하니 우리 학회와 더불어 회원님들 모두 몸과 마음이 부자되는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임회장님과 더불어 회원님 모두가 지난 26년 동안 학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시어 회원 수 1890명과 학술대회 참가인원이 330명 이상이 되는 대한민국 재료분야의 대표적이고 모범적인 중견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전통있는 우리 학회에 부족한 제가 회장의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이 앞섭니다. 앞으로 일 년 간 제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우리 학회가 한 번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저도 학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추진하고자 하는 바를 말씀드리자면, 우선 전임회장님들께서 중점적으로 추진하신 중·장기 학회 발전 6대 과제(학술대회 활성화, 학회 및 학회지 국제화, 학회회원 우량화, 분말산업의 허브화 및 재정 건전화)를 올해도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술위원회 및 국제위원회 위원장을 중심으로 책임 운영하여 정례화 및 활성화하고 지역 활동 및 회원 우량화를 위한 지부장 제도를 강화하여 지역 교류 및 신규 회원 발굴 등을 활성화 할 예정입니다. 특히 2년 전 구성된 국제위원회 활동을 강화하고 국제학술지인 AMM, MMI와 분말학회지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분말학회지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회원님들의 국외논문게재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제화에 더욱 힘을 쏟아 우리 학회가 주관하는 ISNNM, ISIMP 뿐만 아니라 APMA, 일본, 중국 분말야금학회와의 긴밀하고 정례적인 교류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 학회 및 회원들의 국제적 visibility를 확고히 하고자 합니다.

산업체와 학회 간 협력 강화를 위해 기술위원회를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산업체에 홍보를 강화하며, 분말 기술 강습회의 내용을 좀 더 산업체 중심으로 개편하여 많은 산업체들에게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며, 애로 기술의 해결 지원 및 개별업체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산업체에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제가 중책을 맡은 1년 동안 얼마나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되지만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학회의 정보가 회원님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는 그런 선진화된 학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들에게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2019년 한 해 여러분들에게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분말야금학회 회장 김형섭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