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Login MyPage English Admin
HOME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분말야금학회 회원 여러분,

2018년 무술년을 맞이하여 올 한해도 회원님들 건강하시고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부와 활력의 상징이라는 황금 개의 해라고 하니 회원님들도 큰 성과 이루시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전임회장님과 우리 회원님 모두가 지난 25년 동안 학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시어 회원 수 1750명과 학술대회 참가인원이 350명이상이 되는 대한민국 대표 중견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전통 있는 학회에 부족한 제가 회장의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이 앞섭니다. 앞으로 일년간 제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우리 학회가 한 번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우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저도 학회를 위한 마지막 역할이라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전임회장님들이 중점적으로 추진하신 중·장기 학회 발전 6대 과제(학술대회 활성화, 학회 및 학회지 국제화, 학회회원 우량화, 분말산업의 허브화 및 재정 건전화)를 올해도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술위원회 및 국제위원회의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책임 운영하여 정례화 및 활성화, 지역활동 및 회원 우량화를 위한 지부장 제도를 강화하여 지역교류 및 신규 회원 발굴 등을 활성화 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난해 구성된 국제위원회 활동을 강화하고 국제학술지인 AMM과 분말학회지 간에 전략적 제휴를 통해 분말학회지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회원님들의 국외논문 게재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가장 큰 행사의 하나인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있을 ISNNM-2018에서는 학회 구성이나 형식면에서 뿐 아니라 발표 내용과 참여자 등에서도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심포지움 구성, 강연자 및 발표자의 수준 등도 어느 국제학술대회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대회가 되도록 내용 강화를 추진하여 우리학회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학회 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회원님들께서도 적극적인 지원 부탁드립니다.

산업체와 학회 간 협력 강화를 위해 기술위원회를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산업체에 홍보를 강화하며, 분말 기술 강습회의 내용을 좀 더 산업체 중심으로 개편하여 많은 산업체들에게 유용한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며, 애로 기술의 해결 지원, 개별업체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산업체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제가 맡은 짧은 1년 동안 얼마나 큰 변화를 이끌어 낼지 걱정이 됩니다만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학회의 정보가 회원님들께 잘 전달되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여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끌어지는 그런 선진화된 학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들에게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2018년 한 해 여러분들에게 좋은 일들로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분말야금학회 회장 이창규 올림